Travel & Building

[오이도 갯벌체험]서울근교 갯벌체험, 오이도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completelybuilding 2021. 8. 3. 01:14
반응형

오이도 갯벌체험♪

오이도어촌체험휴양마을 

 


안녕하세요~!^^ 왕졍Building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오랫동안 왕.졍. 해보고싶었던 블로그운영을 드.디.어! 저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짝짝짝

이 블로그를 통해 저도, 여러분도 왕졍왕졍 매일 자신을 새롭게 만들어나가는 모습을 기대하며 시작해보자구용~!!^^

저의 첫 번째 포스팅은 바로!! 제가 오랫동안 왕.졍. 해보고싶었던 갯.벌.체.험. 글입니다~~!! 와아아~~~

 

어렸을 때 부모님께 "갯벌체험 가고 싶어요!!"해서 설레서 떠나 도착한 곳은 매번 해수욕장이었죠...

부모님입장에서는 뙤약볕 아래 갯벌체험은 매우 힘든 코스이셨을거예요...

그리하여 갯벌체험은 제게 오랫동안 왕졍 기다려왔던 놀거리였습니당..ㅎㅎㅎ

 

아무튼 그래서! 취뽀하고 첫 여름 여행은 갯벌체험으로 하였습니다~~~!!>< 우와~~~

그런데, 날씨를 잘 골라 가면 뙤약볕없이 선선한 여름철 갯벌체험도 가능하더라구요!!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그럼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세용!!^^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당~~~!!

 

#오이도갯벌체험#오이도어촌체험휴양마을#서울근교갯벌체험#서울근교조개잡이#당일치기갯벌체험

 

어촌체험마을 가는길~!! 이 길을 기준으로 왼쪽에서 갯벌체험이 이루어집니당!!

저 멀리 보이시나요?!

아래 사진과 같이 길의 끝에는 '갯벌체험'이라고 적혀있는 컨테이너 두개가 있습니다~!!

저기로 가면 체험료를 내고 드디어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렇게 생긴 곳입니당!!ㅎㅎ

저희는 처음에 네이버지도에 '오이도어촌체험마을'을 검색하고 갔는데, 사무실을 가르쳐주더라구용...허허...

그래서 사장님께 전화드렸더니, "빨간등대쪽으로 오면 바다로 내려가는 길이 보이는데, 그곳에 갯벌체험장이 보일거예요~"라고 하셔서 빨간등대를 찾아갔습니당ㅎㅎㅎ

그 뒤로는 쉽게 찾을 수 있겠더라구용ㅎㅎ

여러분도 꼭! 빨간등대를 찾아 오세용!ㅎㅎㅎ 그래야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당~~


오이도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문의 031-319-0205

체험 시기 매년 4월~11월초


컨테이너 뒤로는 체험료를 내는 곳이 있고, 그 옆에는 장화가 널려있어요~

그 맞은편에는 캔 조개들을 씻을 수 있는 곳과, 수돗가가 있습니다ㅎㅎ

체험이 끝나면 여기로 가져와서 조개씻고 비닐봉지 3개를 뜯어서

여기에 조개를 담아 집에 가져갈 수 있어용ㅎㅎ

그리고 수돗가에서 우리 몸도 깨끗이 씻어주면 왕졍 깔끔~

 

가져온 짐은 컨테이너에 보관할 수 있고,

저희는 옷을 갈아입어야 해서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그 안에서 옷도 휘리릭 갈아입었습니당..하하

 

갯벌체험 시간표

체험료내는 곳에는 2021년 갯벌체험 물때표가 있는데요,

매일 개장 및 퇴장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고 여행계획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8월1일에 가서 오후 1시부터 오후6시까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느지막이 가서 여유롭게 체험했습니당~

(사실, 어차피 힘들어서 2시간정도면 충분하긴 합니당ㅎㅎ)

참, 그리고 체험 전에 준비하는 시간이 있으니까, 예상 체험시간보다 30분정도 일찍가시면 더 좋습니당!!

 

품목 구분 금액 공통사항 개인준비물 안내사항
조개캐기 학습체험 대인(중학생이상) 7,000 호미와 바구니 무료
사용후 반납
장갑/모자/여벌옷 등 1인 정량바구니
1개만 사용
소인(중학생이하) 5,000
장화대여 구분없음 2,000 사용 후 반납 장화-개인 지참시 면제 안전을 위해 
장화 착용 필수
갯벌썰매체험 구분없음 2,000 보호자 동행
사용후 반납
장화-개인 지참시 면제
장갑/모자/여벌옷 등
썰매 탑승은 10세 이하만 해당
갯벌축구&발야구등 구분없음 7,000 그룹 구성 후 예약
갯벌을 이용한 게임
장갑/모자/여벌옷 등 안내소에서 지정한 구역
이용

체험 요금표입니다!

체험료 7,000원에 호미1개+바구니1개가 포함이 되어있구요,

장화는 안전을 위해 필수착용해야 하므로 대여료 2,000원이 추가됩니다~!!

장화는 집에서 가져와도 됩니당!!

저희는 대중교통을 이용했기 때문에 장화는 대여해서 인당 9,000원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개인준비물을 말씀드리자면~!!

1. 저희는 혹시 몰라서 여벌옷과 수건, 젖은 옷 담을 봉투를 챙겨갔구요,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양해를 구하고 컨테이너박스 안에서 갈아입었구요~

옷은 밝은 색이면 좋겠지만, 뻘이 묻으면 안지워질까봐 위아래 모두 검정으로 입고갔습니당!

(근데, 다른 블로그포스팅을 보니 뻘도 생각보다 잘 지워진다는 얘기도 있습니당ㅎㅎ)

2. 밀짚모자를 챙겨가긴 했으나, 날씨가 흐렸기 때문에 갯벌에서 짐만되었다는...ㅎㅎ

3. 팔토시, 목토시 이 아이들도 역시... 흐린 날씨로 무용지물이었어용 하하

다이소에서 팔토시 2,000원(손가락 끼우는 것은 5000원), 목토시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방수백도 들고갔습니다~ 크로스로 뒤로 매는 방수백에 중요물품과 이것저것 담았는데 휴대폰만 몇번 꺼내썼어용ㅎㅎ

만약 컨테이너에 맡기는 짐에 중요물품이 없다면, 휴대폰 방수팩이면 충분할 듯 합니당ㅎㅎ

5. 선크림이면 충분했던 날씨여서 썬크림이 왕졍 알짜베기였답니당~

 

 

갯벌 입구!!!

이제 준비가 끝났으면~!! 바로 내려가 봅시다~~!!

하... 정말 너무 설레더라구용... 진짜 오래 기다려왔다, 갯벌아!

갯벌에 발딛기 전에 이렇게 갯벌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어주고용~!!><

꺄>< 넘나 신났던 기억이 나네용ㅎㅎㅎ

드디어 영광스러운 첫 발!!! 크하~~

느낌이 너무 좋았어용... 머드 체고...♥

질퍽질퍽 부들부들 미끌미끌

아이들 촉감놀이에도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당...☆

갯벌은 코로나 시국에 거리두기도 최고이고,

아이들 촉감놀이, 오감교육, 생물교육, 생명교육 등등 교육하기도 너무 좋고...

갯벌 너, 매력이 어디까지니~~~ 정말 너무 좋지 않습니까, 여러분~??ㅎㅎ

저어기 오른쪽에 보이시는 것처럼 바다쪽으로 너무 멀리 나가지 않게

체험장소를 한정지어 경계를 구분해 주셨더라구요!!

휴가철 안전이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안전성측면에서도 매우 안심이 되더라구요~!! 짱짱

첫 수확!><

호미들고 야무지게 갯벌을 파서어~~

드디어 첫 수확입니당~!!!ㅎㅎㅎ

유튜브 보니까, 동죽이 비교적 얕은 곳에도 많이 살고(?)있어서 깊이는 파지않아도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얕게 넓은 곳을 파기로 전략을 세웠죠ㅎㅎ

 

여기 체험장 조개맛집~~ 조개가 정말 많아요ㅎㅎㅎ 파기만 하면 나와용~~!!

그래서 나중에는 작은건 살려주고, 큰것들로만 가득 담으려고 선별작업(?)까지 했더랬습니당ㅎㅎ

왼쪽은 제가 알기론 바다청소부같은 역할을 하는 녀석들로 알고있는데, 정확한 생물 명칭은 모르겠네용...ㅎㅎㅎ

혹시 아신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당~!!

오른쪽은 조개를 캐다가 우연히 마주친 꽃게~!!!@@

이 아이도 품종은 정확히는 모르겠어용ㅎㅎㅎ 아시는 분은 댓글로 부탁드려용~~~!!>< 

참고로 꽃게는 운이 좋아야 보는 듯 합니당... 이리저리 진흙을 파내다가 뿅 하고 나타나용ㅎㅎㅎ

하지만 그래도 아주 어렵진 않게(?) 만나실 수 있을거예용!!하하

소라게도 심심치 않게 있었구용ㅎㅎ

간혹가다가 해파리 비스무리 한 투명한 젤리같은 생물체가 있었는데, 

이것은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용...!!0,0

그래도 이런 다양한 생물들은 갯벌의 묘미아니겠어용~~??><

밀짚모자는 이런 용도로...ㅎㅎㅎㅎ

바구니에서 큰 동죽만 골라내느라 모자를 잠시 바구니로..ㅋㅋㅋ썼습니당ㅎㅎ

1인당 바구니 1개에만 담아서 가져갈 수 있구요,

그래서 그런지, 바구니에 탑쌓듯이 가져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당ㅎㅎ

그래서 저희도 한가득 쌓아왔습니당ㅎㅎ

 

캔 조개를 컨테이너 앞으로 가져오면, 바닷물로 조개를 씻은 후에 

비닐봉지 3겹을 싸서 집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저희는 검정색 비닐봉지에 한번 더 담아서 가져왔는데, 

나중에 보니까 3겹이었던 투명비닐봉지는 뜯겨있었더라구용...!

그래서 통을 준비하시거나 좀 더 튼튼한 비닐봉지를 준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당~!!

 

동죽구이 & 동죽라면

동죽은 이렇게 미니오븐에 넣어서 동죽구이로도 먹었구요~

라면에도 넣어서 아주 맛있는 라면을 먹었습니당~ㅎㅎㅎ

꽃게는 저는 안먹었지만, 너무 늦게 넣어서 아그작 씹히지 않아 아쉬웠다고 하네용..ㅎㅎ

너무 작아서 먹을게 있을까 싶었지만 그래도 꽃게라면 느낌은 냈어용!ㅎㅎ

동죽구이는 에어프라이어에 넣어도 구이맛이 난다고 해용!ㅎㅎ

저는 에프가 없어서 미니오븐에 구워먹었습니당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글의 처음에 말씀드렸던,  '날씨를 잘 골라 가면 뙤약볕없이 선선한 여름철 갯벌체험도 가능' 한 방법은요!!

바로 바로~~~!! 

비가 "잠시" 오는 날에 가시면 됩니당~!!!

저희가 간 날은 12:00-16:00에 비가 강수확률 60%로 예보된 날이었는데요~

그래도 다행히 비가 오다 안오다 반복하기도 했고, 보슬보슬내리기만 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16:00에 입장할 때는, 챙겨간 우의도 안입고 비도 그치고, 

무엇보다도 해가 구름에 가려서 적당히 햇살이 비추는 아주 좋은 날씨에 갯벌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당~!!ㅎㅎ

그래도 비가 많이 온다면 안전상 갯벌체험을 연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당...

안전이 최우선이니까요!!!

 

하하 너무 별것 아닌 답이었나용...??

그래도 저희는 "이 날씨에 온것이 신의 한수였다."며 매우 뿌듯해했습니당ㅎㅎ

가기 전에도 한여름에 뙤약볕 갯벌체험이라니 너무 더울까 걱정했었는데,

날씨를 보고 "날씨를 보니 꼭 가야한다."며 갯벌체험 확정하는데 큰 역할을 했더랬습니당ㅎㅎ

여기까지 오이도갯벌체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정말 갯벌체험 강추강추입니당!!ㅎㅎ

다음에도 여러분과 제가 함께 나 자신을 만들어갈 왕.졍. 유용한 정보를 들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당~!!

앙뇽~!!^^

 

반응형